(언리얼엔진) 배틀그라운드 따라만들기 - 1.폴리지

Overview

+) 4.20버전으로 진행하였습니다.

언론데브에 유료 강좌 배틀그라운드 만들기 11~14강를 보고 정리한 내용입니다.

폴리지

폴리지란?

Static Mesh를 빠르게 배치하고 싶을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.

나무나, 잔디를 심을때 사용한다고 하네요.

엣셋 추가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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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 엔진의 Migration 기능을 사용해 미리 추출해 놓은 파일을 그대로 복사해서 프로젝트 폴더에 있는 Content 폴더에 붙쳐넣기를 하면 아래처럼 언리얼 엔진에 자동으로 Import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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엣셋이 필요하신분은 댓글에 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제가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! 에픽게임즈의 연날리기 데모에서 가져오셨다고 합니다!

폴리지 등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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입력시킨 엣셋 폴더 하위에 Foliage 폴더 생성한 다음 Foliage Type에 Mesh를 생성해줍니다. 해당 옵션을 더블클릭 한 다음, 아래와 같이 세팅해주세요.

  • Align to Normal : 지형의 경사도에 맞춰서 Mesh를 생성할지, 수직으로 생성할지에 대한 T/F
  • Randon Yaw : Mesh의 방향을 랜덤하게 할 것 인지에 대한 T/F
  • Ground Slope Angle : Mesh를 생성할 수 있는 최소, 최대의 경사각도 입력
  • Cull Distance : Mesh 간의 거리를 설정
  • Collision : Mesh의 충돌에 대한 설정 (BlockAll -> 나무)

폴리지 옵션

- 특정 렌드스케이프 레이어에만 폴리지 생성하기

폴리지 사용